항문주위 농양 및 치루란?
항문주위 농양 및 치루란?
치루란 항문 직장 주위에 농양이 진정된 것으로 고름을 뽑아내는 치료인 외과적 배농 또는 농양이 저절로 터진 후 반흔화되어 항문 안쪽에서 바깥부위로 통하는 누관이 형성된 것을 말합니다.
*반흔화 : 섬유아세포가 풍부한 새살이 교원섬유로 가득 찬 흉(반흔조직)으로 바뀌는 과정
원인
- 괄약근 사이에 있는 항문선이라는 분비샘이 감염되어 발병되지만 치열, 크론병(만성 염증성 장질환), 이물질(생선 뼈나 가시 등), 직장 항문 주변부 의술(치핵, 직장암, 궤양성 대장염 등) 등에 의해 감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항문 주위의 농양이나 치루는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자주 발생하며, 환자의 60%는 30~40대로 60세가 넘으면 발병하는 경우가 드물어집니다.
증상
- 항문 주변이 빨갛게 부어 오르는 경우
- 항문 주변에 농이 나오는 구멍이 있는 경우
- 항문에 불쾌한 통증이 있으며 몸에 열이 나고 뻐근함이 있는 경우
방외과만의 특징
전신마취나 척추마취가 아닌 꼬려뼈 마취(미추마취)를 통해 운동신경은 살리고 감각신경만 마취하여 일시적 하반신 마비나 배뇨장애가 없어 소변줄(도뇨관) 삽입이 필요 없고 짧은 수술시간(5~15분)과 무통치료로 통증이 거의 없어 수술 후 빠른 일상생활 복귀 및 운동이 가능합니다.
방외과의 약속
방외과는 30년 간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최소절개술로 절개 및 흉터를 최소화 하며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와 재발이 없는 완치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전문성
외과전문의 방상일 원장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환자 상태에 따라 최적의 치료를 제공합니다.
-
안전
1996년 개원 이래 25년간 의료사고 0건
-
만족
근본을 치료하여 재발이 없으며,절개 및 흉터의 최소화를 통해 환자의 만족을 높입니다.
-
시설
쾌적한 환경 및 환자를 위한 15병상, 3인실, 1인실, 특실 보유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