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소양증이란?
항문소양증이란?
항문소양증은 항문 주위가 일시적으로 가렵거나 화끈한 증상으로 가려움의 정도는 가벼운 것부터 심한 가려움까지 다양하며 주로 밤에 그 증상이 심해집니다.
원인
치핵, 치열, 치루, 콘딜로마, 췌피,습진 등의 피부질환 ,요충과 같은 기생충성 질환 등으로 인해 2차적으로 생기는 경우와, 충분한 검사를 해도 원인을 알 수 없는 1차적인 경우가 있습니다.
치료
- 치핵, 치루, 치열 등 동반된 질환이 있으면 먼저 치료하여야 하고, 항문 위생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항문주변을 물로 자주 씻고 잘 말려서 습하지 않게 해야 합니다. 특히 변을 본 후엔 반드시 물로 씻고 순면 헝겊으로 두드려 닦아 줍니다.
- 가려운 경우에도 손으로 절대 긁지 않아야 합니다. 휴지로 문지르거나 손으로 긁게 되면 피부 각질이 손상되어 가려움증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부신피질호르몬제 연고를 사용하여 효과가 있는 경우가 있으나 재발이 잘 될 수 있으므로 항문 위생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방외과만의 특징
전신마취나 척추마취가 아닌 꼬려뼈 마취(미추마취)를 통해 운동신경은 살리고 감각신경만 마취하여 일시적 하반신 마비나 배뇨장애가 없어 소변줄(도뇨관) 삽입이 필요 없고 짧은 수술시간(5~15분)과 무통치료로 통증이 거의 없어 수술 후 빠른 일상생활 복귀 및 운동이 가능합니다.
방외과의 약속
방외과는 30년 간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최소절개술로 절개 및 흉터를 최소화 하며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와 재발이 없는 완치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전문성
외과전문의 방상일 원장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환자 상태에 따라 최적의 치료를 제공합니다.
-
안전
1996년 개원 이래 25년간 의료사고 0건
-
만족
근본을 치료하여 재발이 없으며,절개 및 흉터의 최소화를 통해 환자의 만족을 높입니다.
-
시설
쾌적한 환경 및 환자를 위한 15병상, 3인실, 1인실, 특실 보유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